수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전자 메일 마케터들은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동화된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RPE 오리진의 라이언 펠란 상무는 마테크 컨퍼런스 발표에서 "소비자는 우리가 알아내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그들은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을 소비한다.e-메일 마케터(Marketer)는 전환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홍보 캠페인,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그는 "B2B 쪽이든 B2C 쪽이든 e-메일을 통해 경험하는 것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객들이 당신의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것은 간단한 과정이 아니다. 이것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이 그룹들과 함께 하고 싶은지 여부를 파악해야 하는 수많은 접점의 조합이다.그러나, 그렇게 많은 접점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마케터들이 프로그램적인 접근법을 취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Phelan이 이메일 마케터들에게 어떻게 고객 인수를 확보하기 위해 프로그램적인 커버리지를 구현하도록 권고하는지를 소개한다.

 

이메일 라이프사이클의 변경 사항 이해

"이메일 라이프사이클은 오래된 용어로서, 우리가 다르게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펠란은 말했다.

그 후 그는 2006년에 디셉시스(현재의 오라클의 일부분)에서 일한 경험을 설명했다.이 기간 동안 그와 다른 마케터들은 소비자가 예측 가능한 장소에서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종료하는지 라이프사이클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이메일에 대해 이야기했다.이것은 마케터들이 이 기간 동안 고객에게 온라인 쇼핑 방법, 이메일을 받는 방법, 이메일 가입 방법, 뉴스레터, 웹사이트 등 인터넷 사용을 가르칠 책임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디지털 우선 문화에서 고객들은 인터넷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한다.표준 고객 이메일 라이프사이클 사고방식은 더 이상 말이 되지 않는다.

펠란은 "고객을 확보하고, 전환하고, 성장하고, 유지하고, 재활성화하는 [라이프사이클] 접근방식은 매우 선형적이다"고 말했다."그것이 오늘날 소비자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떤 두 고객도 동일한 방식으로 캠페인과 상호작용하지 않는다.이제 더 이상 "한 가지 유형의 고객"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메일 마케터들은 이 선형적인 "라이프사이클" 모델에서 벗어나 독특한 접점을 표지판으로 삼아 고객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접점 및 세그먼트의 인벤토리 수집

펠란은 "마케터들이 접촉점과 부문을 넘나들며 좋은 커버리지를 확보하려면 재고를 가져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취재권은 있어?소비자의 일시적 성격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있는가?"

펠란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전자 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의 5가지 다른 단계, 즉 인수, 탑재, 변환, 유지 및 재활성화를 고려할 것을 요구한다.라이프사이클 프레임워크와 달리 이러한 단계는 비선형적이기 때문에 고객은 언제든지 어떤 세그먼트에서든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마케터들은 이러한 접점을 추적하기 위해 자동화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펠란은 "이메일 마케터로서 내가 할 일은 내가 참여의 문턱을 지날 때 기준을 맞출 때 그 순간을 충족시키기 위한 메시지가 거기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다섯 가지 다른 단계를 보고 마케팅 자동화 또는 그 단계에서 사람들의 존재를 인식하는 방법 측면에서 커버리지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라고 그는 덧붙였다.

 

프로그래밍 방식 구현

고객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인식하는 것이 효과적인 마케팅에 필수적이라고 펠란은 말했다.

그는 "이곳들은 잠시라도 사람들이 방문하는 주요 장소들이다.청중 규모와 [고객의 일시적 특성] - 취득, 구독, 전환, 충성도와 영향력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펠란은 이러한 프로그램적 접근방식의 목표는 각 고객 접점과 귀하가 이용할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을 매핑하여 각 팀이 청중들을 기준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제정할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지도 제작 과정은 당신의 취재 범위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터치 포인트에서 고객들과 연결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

펠란은 "생애도 아니고, 선형 경로도 아니다"고 말했다."이것은 여러분의 소비자와 대화하기 위해 이 각각의 핵심 영역에 프로그램을 두는 것에 관한 겁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